제값받는 내차팔기 1588-0015

[보도자료] 2022년 1~5월 가장 인기가 많았던 중고차는? AJ셀카, 상반기 인기 중고차 모델 공개

■ 국산차는 세단 모델 인기… SUV, 경차, 레저용 차량(RV)도 순위 고르게 분포
■ 수입차는 세단 모델이 상위 10위권 차지

AJ셀카카 2022년 상반기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 모델 순위를 공개했다.

‘당일 평가’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온오프라인 거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산차는 ‘아반떼 AD’, 수입차는 ‘벤츠 E-클래스 W213’의 거래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끊임없이 인기를 얻고 있는 ‘아반떼AD’가 상반기 중고차 내차팔기 거래량에서도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아반떼AD’ 다음으로 ‘그랜저 IG’, ‘쏘나타 뉴 라이즈’, ‘제네시스 G80’, ‘엑센트’가 각각 2, 4, 9, 10위에 분포하면서 세단 모델의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형 해치백과 레저용 차량(RV) 역시 거래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도심형 소형차 ‘올 뉴 모닝’은 3위를 차지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스포티지 4세대’와 ‘올 뉴 투싼’도 5, 6위권에 분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다인승 승합차량인 ‘그랜드 스타렉스’ 역시 8위에 올랐다. 차박, 캠핑 등 야외 레저 활동을 즐기기 좋은 대형 SUV 신차 출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내차팔기 거래량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수입 중고차 상위 10위권은 세단 모델이 장악했으며, 10개 모델 모두 작년에 비해 거래량이 증가했다. 국내 시장에서 인기 있는 수입 준대형 세단 모델인 ‘벤츠 E-클래스’가 내차팔기 거래량 1위를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2위는 거래량이 72% 증가한 ‘BMW 뉴 5 시리즈’가 차지했다. ‘아우디 뉴 A6’와 ‘벤츠 NEW E-클래스’는 각각 3, 4위를 기록하며, 거래량이 114%, 84% 씩 증가세를 보였다.

조성봉 AJ셀카 대표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도 꾸준히 고객 거래가 있지만 승차감이나 연비 등 비용 대비 성능을 고려해 여전히 세단의 거래량이 활발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중고차 판매 시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시세 파악과 안전한 거래를 원한다면 빠르고 간편한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를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J셀카는 2022년 1월부터 중고차를 매각하려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당일 평가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2월에는 신뢰도 높은 차량 평가 지표를 제공하고자 AI 엔진 성능 점검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다. 당일 평가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1시간 30분 단위로 시간을 선택해 빠르고 간편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보도자료 전체보기